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끊임없이 도전하는 젊은 기업 경도비젼테크(주)

산업뉴스/기업탐방

by 여기에 2013. 1. 23. 14:36

본문

 

 

트렌디한 기술 혁신으로 공구함의 가치를 높이다!  

 

<편집자 주>
국내에서 공구함 업체 하면 떠오르는 대표 기업이 몇몇 있다. 그 중에서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경도비젼테크(주)는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젊은 감각을 살린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최근 공구함 업계에서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그들의 2013년 사업 계획이 심상치 않다. 지금까지 제품 개발·판매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Kyungdo’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일에 주력할 것이기 때문이다.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계사년(癸巳年)을 맞이하는 경도비젼테크(주)를 본지가 만나보았다. 

취재 문정희 기자(press3@engnews.co.kr)


 

경도비젼테크(주), 공구함 업계의 다크호스로 떠오르다
2001년에 설립한 경도비젼테크(주)(이하 경도비젼테크)는 공구함, 적재대, 작업대 등 산업용 가구와 테이블 리프트 등을 제작·판매하는 업체이다.
동사는 이 업계에서 비교적 늦은 출발을 했지만 2004년에 공장 확장이전을 했고, 2007년에는 제2공장을 설립하는 등 끊임없이 성장을 거듭해 이제는 공구함 업체 하면 손꼽히는 기업들 중 하나로 발전했다.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경도비젼테크의 이병철 차장은 “제품군을 다각화하면서 현실적인 공급가격의 산정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광고 및 전시회 등을 통한 노출과 사후 고객관리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이 크게 작용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최근 많은 공구함 제작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이 업계가 출혈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 경도비젼테크는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 고객들을 찾고 확대시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DIY(Do It Yourself) 개념의 서랍분할칸막이 ‘촘촘이’, 실용성·효율성 모두 높였다!
경도비젼테크의 산업용 가구는 산업 현장에서 보다 쾌적하고 효율적인 작업 공간은 물론, 공장의 환경 개선 및 안전까지 실현시킨 제품이다.
동사는 이러한 산업용 가구를 끊임없이 업그레이드시켜 그들만의 색깔이 묻어난 공구함, 적재대 등을 개발했다.
새로운 제품들은 특허로까지 이어지며 경도비젼테크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었다.
그 중에서도 동사가 개발한 서랍분할칸막이 ‘촘촘이’는 공구함 서랍 및 적재대의 선반 등을 깔끔하게 정리·정돈할 수 있는 칸막이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제품은 2008년도에 처음 특허를 받았고, 현재 추가 특허를 진행 중이다. 
이병철 차장은 “촘촘이는 서랍이나 선반 내부 등 일정한 공간에서 사용용도에 맞게 분할 사이즈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것으로, 실용성 측면에서 개발된 것”이라며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촘촘이의 기본 구성은 분할칸막이와 클립으로 되어 있으며, 이를 이용해 작은 도구에서 큰 제품까지의 수납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칸막이가 1㎜ 단위로 가로, 세로 방향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칸막이의 소재도 스틸(Steel) 또는 플라스틱 선택이 가능하다.
이처럼 서랍 정리의 신개념 촘촘이는 실용성 및 효율성을 모두 높인 제품으로 평가를 받으며 경도비젼테크의 경쟁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고 있다.

 

산업용 가구의 최적 설계로 가격 경쟁력까지 잡은 경도비젼테크(주)
2012년 불경기로 인해 국내 산업전반이 전체적으로 정체기였음에도 불구하고, 경도비젼테크는 전년에 비해 10~20% 정도 매출 신장을 했다. 남들이 어려울 때 반대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동사만이 내세울 수 있는 특별한 경쟁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경쟁력은 바로 산업용 가구의 ‘주문제작’이다. 공장마다 규모가 다르고, 고객들마다 원하는 디자인이나 규격이 있기 때문에 동사는 이를 만족할 수 있는 공구함 및 적재대를 공급한 것이다.
동사의 이러한 주문제작형 제품 공급이 가능했던 것은 설계인원을 여러 명 두어 최적의 설계와 함께 빠른 납기를 실현했기 때문이다.
이병철 차장은 “경도비젼테크의 설계자들은 모두 3D 설계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안다. 따라서 제품 디자인은 물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사는 산업용 가구를 제작할 때 철판 두께를 눈대중으로 맞추는 것이 아니라 3D 설계 프로그램의 구조적인 해석으로 적재 물건의 하중에 따른 데이터를 산출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즉, 정확한 수치를 통해 철판의 원가 낭비를 막음으로써 가격 경쟁력까지 높인 것이다.
“고객이 제품을 구입할 때 가장 고려하는 부분이 바로 가격”이라는 이병철 차장은 “기술혁신을 통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것이 경도비젼테크의 경영이념”이라고 전했다.

 

  

 

 

 

 

경도비젼테크(주), 브랜드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경도비젼테크의 제품은 대기업, 중소기업, 관공서, 학교 등 안 들어가는 곳이 없다. 동사는 ISO 14001, ISO 9001, 품질보증 Q마크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해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가며 사용처를 점점 더 확대시키고 있다.
이 차장은 “제품을 사용해본 고객들은 대부분 만족스러워 하고 있다”며 “이는 입소문으로 퍼져 꾸준한 제품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최근 공구함 업계에서 저가를 내세우는 후발업체들이 계속 등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지금까지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제품의 품질력을 더욱 보강하고, 더불어 회사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브랜드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도비젼테크는 3~4년 전부터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대구 등 지방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6회 정도의 전시회 참가를 목표로,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산업용 가구 업계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경도비젼테크는 2013년에 대한 기대가 크다. 지금까지의 브랜드 알리기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동사는 2013년 상반기에 2012년 신규 업체들을 관리하는 한편, 산업용 가구의 주문제작이라는 경쟁력으로 볼륨을 더욱 높일 계획이며, 공구함 외에 사업을 다각화할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도 있다.
이병철 차장은 “직원들이 능력이 있어야 회사도 더욱 좋아진다”며 “다양한 교육을 마련해 직원들의 역량을 키우며 경도비젼테크의 더 큰 미래를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장기적인 목표를 끝으로 인터뷰를 마무리했다. 
공구함 업계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경도비젼테크. 앞으로도 더욱 진보된 선진 기술로 산업용 가구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이 되길 기대해 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