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아크텍코리아, 선진 기술력을 통해 국내 전력감시시스템 산업을 달리다

산업뉴스

by 여기에 2016. 8. 5. 16:43

본문


(주)아크텍코리아(이하 아크텍)는 전력 및 발전설비를 비롯해 신재생 에너지, 선박 및 해안설비, ARC보호시스템, 디지털보호계전기, 계측 및 감시제어기기, 전력감시시스템 등을 연구 개발해 생산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아크텍의 본사는 북유럽 필란드의 전력설비 엔지니어의 중심인 Vaasa Science Park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학 협력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Vaasa University와 근접해 있다. 아크텍의 제품은 보호계전기 플랫폼 분야에서 수십 년의 경험을 가진 기술진들에 의해 개발되어 지속적인 기술 지원이 이뤄지고 있으며, 고압 배전 계통에서부터 초고압 변전소 및 하위 변전소 애플리케이션까지 모든 범위의 보호 계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동사의 관계자는 “당사의 전력감시시스템은 저압에서 고압 배전계통까지 완벽한 제품 구성을 자랑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2016 전기전력전시회에서 아크텍이 주력제품으로 선보인 AQ시리즈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고성능 초고압 변전소 애플리케이션 IED AQ300는 송전선 거리보호계전기를 비롯해 전류자동보호계전기, 발전기보호계전기, 변압기, 피터보호계전기 모두를 아우르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직관적인 컬러 TFT 디스플레이 및 내장 웹 서버가 탑재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배전계통 애플리케이션 IED AQ200에 대해 아크텍 관계자는 “피더보호계전기를 비롯해 전압보호계전기, 전동기보호계전기, 변압기보호계전기, 발전기보호계전기, 계측 및 감시제어기기 등에 쓰이며, 초고속 ARC보호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초정밀 0.2급 에너지계측기능과 사고파형 메모리용량증대 어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는 “당사의 성공 요소는 전문성을 갖춘 경험 많은 기술진들의 기술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우수한 품질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기기술인협회와 코트라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전, 발전 6사 등 21개 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는 '2016 국제전기전력전시회'는 24개국에서 372여 기업이 584부스 규모로 참가해 전기전력비 및 기자재, 발전 및 원자력 플랜트 설비와 기자재, 스마트그리드 및 관련 시스템, ESS, LED 조명 등을 선보였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아크텍코리아, 선진 기술력을 통해 국내 전력감시시스템 산업을 달리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