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구스, LED/EU 승인을 마친 식품산업용 플라스틱 무급유 베어링

산업정보/고무/화학/플라스틱

by 여기에 2015. 7. 2. 11:22

본문


식품이나 포장, 음료 산업 등은 대부분 외부 환경에 매우 민감한 제품을 다루기 때문에 당연히 수반되어야 할 몇 가지 특별한 조건들이 있다. 위생은 물론, 정확하고 빠른 처리과정으로 경제적 효과 등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식품 위생 및 인증과 같은 요구사항에 맞추어진 이구스의 무급유, 무보수 모션 플라스틱은 해당 산업에 매우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FDA/EU 승인을 받은 이구스 무급유 베어링은 식품과 직접 접촉하는 기기 및 장비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유지보수 작업에 소요됐던 비용을 줄여준다. 다양한 장점을 갖춘 이구스 폴리머 플레인 베어링은 오늘날 성형기, 충진 시스템, 포장기는 물론 용기 밀봉 시스템, 카토닝 머신부터 소독기와 블로우 성형기까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찾아볼 수 있다.


모션 플라스틱 전문가 이구스의 식품 산업 솔루션에는 대표적으로 플레인 베어링 재질 A160과 A181이 있다. 우수한 내마모성, 낮은 흡습률과 뛰어난 내화학성으로 두 재질 모두 식품과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어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합리적인 가격의 iglidur A160 트리보 테이프는 두께 0.5/1㎜로 제공되며, 다양한 방식으로 접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인의 폭을 넓혀준다. FDA 승인을 받은 이 테이프는 내마모성이 우수하며 낮은 마찰계수로 슬라이딩 부분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와 동일한 특징은 xiros M180 폴리머 볼 베어링에서도 나타난다. 모든 igus의 xiros 제품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급유 및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푸른색의 xiros M180 볼 베어링은 금속 탐지기 및 육안을 통해 쉽게 검출이 가능하며, 내화학성에서도 우수함을 보였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이구스, LED/EU 승인을 마친 식품산업용 플라스틱 무급유 베어링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