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포엠스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UPS'

산업뉴스/기업탐방

by 여기에 2016. 8. 30. 13:42

본문

UPS(무정전전원장치)


(주)포엠스, 다양한 제품으로 UPS 시장 개척

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주)포엠스(이하 포엠스)는 국내에서 UPS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다.

1995년 UPS, AVR(자동전압조정기), VVVF(전압 및 주파수 변환장치)의 개발·생산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동사는 진취적인 도전정신과 관리혁신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더불어 KS한국산업화 규격인증 및 EK 안전인증, ISO14001 환경인증을 비롯해 ISO9001 경영인증, 품질보증 Q마크 등을 취득하여 안전한 전력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만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동사는 IGBT 고효율 UPS 개발을 시작으로 무소음·고효율의 AVR 개발, PWM 방식의 고효율 UPS 개발, 솔라·풍력 인버터 개발 등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를 이끌고 있으며, 다년간 축적된 현장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의 ESS (에너지 저장장치)를 2008년부터 삼성반도체 생산라인에 납품했다. 또한 2010년부터는 친환경에너지인 태양 및 풍력 에너지를 전기로 변화시키는 태양에너지 인버터(Solor Inverter), 풍력에너지 인버터(Wind Inverter)와 더불어 환경오염물질 분리시스템(Plasma Power System)을 개발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동사만의 시장을 개척하며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주)포엠스 이창덕 대표이사


(주)포엠스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군

“UPS는 전기 회로의 전압이 끊어지거나 갑자기 올라가고 내려가는 경우를 제한해 전기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라고 소개한 포엠스 이창덕 대표이사는 “전산실, 방송기기, 의료장비, 반도체 장비 정밀측정, 분석 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이사의 말처럼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동사의 UPS는 IGBT 신기술을 사용해 빠른 응답 능력을 자랑하며, 출력전압과 주파수 안전성을 100% 보장한다. 이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프로세스 제어에 의한 On-line System 구성으로 양질의 출력전원을 형성하며, 불안정한 전압, 순간정전, 소음 등에 대한 최대의 보상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낙뇌, 써지 및 전자파 방지회로 내장으로 사용기기의 장애를 예방해 사전에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것도 당사 제품의 특징”이라는 이 대표이사는 “이러한 기능이 적용되어 안전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제품의 장점을 강조했다.


AVR(자동전압조정기)


“AVR(자동전압조정기) 또한 당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제품 중 하나”라고 소개한 이 대표이사는 “이 제품은 전원 전압의 변동을 억제해 출력 단자에서 언제나 일정한 전압이 얻어지도록 도와주는 장치”라고 말했다. 동사의 AVR은 상용전원의 각종 장애(Noise, Impulse, 순간전압 강하, 고전압)로부터 피해를 받으면 안되는 중요한 설비의 성능을 보호 및 보존하는데 꼭 필요한 장비이다. 이에 대해 이창덕 대표이사는 “컴퓨터, 전자정밀기기들은 허용전압 범위가 ±5%이내로 입력전압이 이를 벗어나거나 Noise가 혼입되면 에러가 발생하거나 기기의 손상이 발생되므로 최근 컴퓨터나 전자 정밀기기를 안정되게 사용하기 위해서 AVR을 사용한다”며 제품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그는 “AVR 사용 시 안정된 양질의 전원을 공급받게 되므로 저전압, 과전압으로부터 자료 및 시스템을 보호하고 기기의 수명도 연장된다”고 덧붙였다.

VVVF(주파수변환기) PMSV 시리즈는 제품시험 및 생산라인용 주파수 변환기이다. 이 제품은 신뢰성 시험에 필요한 전압과 주파수가 주문에 의해 제작되며, Frequency Meter, LED Lamp, AM 등을 통해 동작 상태를 쉽게 볼 수 있고 버튼하나로 50㎐, 60㎐ 등 전환이 가능함은 물론 미세조정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다.

한편, 이 대표이사는 “멈추지 않는 제품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 경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VVVF(주파수변환기)


‘사후관리서비스 프로그램’ 통해 고객만족 실현

한편 포엠스는 소비자에게 고객 만족을 뛰어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차별화된 ‘고객 사후관리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제품의 점검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화 상담까지 직접 대응하고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고객과 더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세부사항까지 서로 묻고 확인하고 정리해 나가며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카피에서 시작했을지 모르지만 계속 탈피해 나가는 과정이 중요한 것처럼 국내 UPS 산업 전체가 이러한 마인드로 페어플레이의 경쟁구도 안에서 공존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이창덕 대표이사의 언급처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지만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는 포엠스의 뚝심 있는 도전이 앞으로 국내 UPS 산업을 이끄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주)포엠스 www.hiups.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포엠스만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UPS'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