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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의 역사, 창립 16주년 맞이한 테스토코리아

산업뉴스/기업탐방

by 여기에 2016. 8. 30.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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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토코리아(유) 이명식 지사장


성장의 역사, 창립 16주년 맞이한 테스토코리아

testo AG의 한국지사로 국내 계측 시장 공략에 나선 테스토코리아(유)(이하 테스토코리아)가 올해로 창립 16주년을 맞이했다.

테스토코리아의 이명식 지사장은 2000년 설립 초기를 회고하며 “사무실도 없이 시작했던 당사가 지금에 이를 수 있었던 비결은 독일의 기술력과 더불어 한국지사 조직원들의 열정이 뒷받침된 덕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00년 1월 1일 처음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온도계, 열화상카메라, 온·습도계, 데이터 로거,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 및 풍속계,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압력계, 냉매 측정기, 실내 환경 측정기, 트랜스미터 등 신뢰성 높은 독일 기술력으로 무장한 측정기 라인업을 선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해왔다.

‘We measure it’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공격적으로 국내 시장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는 동사는 산업 현장의 질을 높이기 위한 필수품인 측정기 분야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이름이다. 이명식 지사장은 “테스토코리아는 온도는 물론 습도, 풍속, 압력 등 산업현장의 다양한 파라미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장비를 제공한다”며 “측정이 필요한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산업현장의 엔지니어들에게 도움이 되는 장비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다짐을 전했다.


테스토코리아 제품의 키워드 ‘스마트’

올해 테스토코리아 제품의 키워드는 ‘스마트’이다. 이명식 지사장은 “올해 출시되는 모든 신제품은 스마트폰을 통한 측정값 관리가 가능하다”며 테스토의 측정기 라인업이 더욱 똑똑해졌음을 강조했다.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보급률을 보이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테스토 측정기들을 더욱 편리하고, 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테스토의 측정기들은 스마트폰과 연결됨으로써 실시간 측정값 확인은 물론 간편한 보고서 작성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예를 들면, testo 550 BT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 앱에서 실시간으로 측정값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이명식 지사장은 “이러한 기능은 냉동 분야의 엔지니어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며 “이 기능으로 인해 에어컨 및 냉동기 수리의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테스토코리아의 제품들


휴대용 계측기 국내 A/S 시대를 열다

테스토코리아가 지난 16년간 성장을 지속하며 현재에 이르기까지에는 철저한 사후관리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그리고 전폭적인 본사의 지원이 있었다.

우선 눈여겨 볼 점은,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기업 중 유일하게 자체적으로 서비스센터를 운영한다는 점이다. 이는 “판매 이상으로 사후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이명식 지사장의 말에 대한 방증으로, 이는 실제로 국내 고객들이 테스토의 제품을 보다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됐다.

그는 “사실 테스토코리아가 창립될 당시만 해도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는 A/S가 거의 불가능했지만, 외국계 휴대용계측기 브랜드 중 최초로 국내에 자체 A/S가 가능한 서비스센터를 개소함으로써 이러한 불편을 불식시켰다”며 “실제로 최근 몇 년간 동사 마케팅부서에서 실시한 테스토코리아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도 A/S 부문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으로 테스토코리아의 공격적인 마케팅은 이미 업계에서도 정평이 나 있다. 테스토코리아 마케팅부서는 자칫 어렵게 여겨질 수 있는 계측기를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창구로서,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운영 및 다양한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실시하며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담당했다.

테스토코리아가 지금과 같은 고객지향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동사 직원들의 헌신과 더불어 독일 본사의 배려가 돋보였다. 이와 관련해 이명식 지사장은 “영세했던 설립 초창기부터 10년간 발생된 수익을 국내 마케팅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줬으며, 이러한 배려가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고 귀띔했다.


‘어디에나 있는’ 휴대용 계측기 브랜드 될 것!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휴대용 계측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테스토코리아는 ‘품질’과 ‘A/S’를 더욱 강조했다. 자사의 강점을 부각시킴으로써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이다.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해 한 번 테스토를 찾은 고객은 지속적으로 테스토를 찾도록 만들겠다”고 전한 이명식 지사장은 “독일 본사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더불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사후관리에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장기적으로 충성고객을 더욱 많이 확보할 것”이라는 전략을 밝혔다.

“휴대용 계측기는 산업현장을 넘어 일상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테스토코리아. 대한민국의 모든 산업체와 나아가 가정에서 테스토의 측정기를 보급하겠다는 동사의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테스토코리아(유) www.testo.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성장의 역사, 창립 16주년 맞이한 테스토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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