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3년 스토브리가 출시한 윈도우 OS 기반 소프트웨어 ‘Staubli Robotics Suite 2013(이하 SRS2013)’을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SRS2013은 3D 모델 가져오기와 같이 사용자 편의를 중시한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활용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로봇 셀을 간편히 생성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이 최신 소프트웨어는 프로그램 개발, 시뮬레이션 및 로봇 프로그램 디버깅을 위한 과정을 통해 모든 방법으로 최종 검증이 가능하고, 실제 로봇으로 프로그램을 전송할 수도 있다.
스토브리코리아, SRS2013 관련 프로모션 적극 진행
스토브리코리아는 2014년 하반기 및 2015년 상반기까지 SRS2013에 대한 한국 내 프로모션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로봇관련 학교 및 학교내 연구소를 대상으로는 약 60% 이상의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로봇을 연구하는 많은 학생들과 연구소 직원들에게는 최신 소프트웨어를 저렴한 비용으로 접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스토브리코리아 측은 “이 밖에도 스토브리코리아 대구지사에서는 SRS 2013 관련 교육과 ‘Open House’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소프트웨어 뿐 아니라 직접 로봇을 만지고 시연해볼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스토브리의 新소프트웨어, 한국에도 상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