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스프, 폴리우레탄 마운트와 폴리아미드 하우징 결합 댐퍼 톱마운트

산업정보/고무/화학/플라스틱

by 여기에 2015. 11. 2. 14:57

본문


세계 최대 화학기업 바스프(BASF)가 자사의 두 가지 플라스틱 전문 제품 셀라스토(Cellasto)와 울트라미드(Ultramid) A3WG10 CR을 결합해, 새로운 자동차 NVH(소음, 진동, 거친소리)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을 통해 바스프는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들에게 중량 절감, 방음, 진동 감소에 최적화된 댐퍼 톱마운트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셀라스토와 울트라미드 하우징으로 구성된 새로운 댐퍼 톱마운트의 무게는 고무소재를 이용한 기존의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댐퍼 톱마운트보다 25% 더 가벼운 점이 특징이다.
댐퍼 톱마운트는 쇼크업쇼버와 자동차 섀시를 연결하기 때문에 자동차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개별 부품 소재 간의 상호작용이 매우 중요하다.
셀라스토는 정차 및 주행 중 모두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내구 수명이 길고,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셀라스토로 만들어진 부품은 지난 50년 이상 차량의 구성 부품으로 사용되어 왔을 정도로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이다.
또한 PA66급 울트라미드 A3WG10 CR은 50%의 유리섬유를 통해 강화되었기 때문에 고열에서도 매우 단단하고 견고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울트라미드는 동적 하중에 적합하기 때문에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바스프, 폴리우레탄 마운트와 폴리아미드 하우징 결합 댐퍼 톱마운트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