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IMTOS 2014] 명윤전자(주), 토르크모터/인버터모터 등 공개

전시회가이드/전시가이드

by 여기에 2014. 4. 10. 17:07

본문

명윤전자1.jpg


SIMTOS 2014가 KINTEX 1, 2전시장 전관(102,431㎡)에서 34개국 85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5,500부스 규모로 4월 9일부터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에 참가한 명윤전자(주)는 토르크모터, 인버터모터, 디지털 위상변환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인버터모터인 TS모터의 경우 무단변속교류전동기로서 변속에 관계없이 일정한 토크를 유지하고, 첨단전자반도체소자에 의해 설계/제작되어 설정에 대한 응답이 매우 빠르다. 더불어 Voltage Feed Back Control 방식을 적용해 모터에 최적의 동력을 공급하므로 절전효과가 매우 크며, 속도, 토크제어 비교회로의 안정도가 크게 개선되어 정속도 특성이 뛰어나다. 아울러 습도, 분진, 협소한 장소, 열이 있는 곳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TSC 모터는 모터와 제어반이 하나로 구성되어 있고, 손쉬운 조작 및 편리한 사용이 두드러지는 제품으로서, 철저한 보호회로로 인해 고장이 거의 없고 초절전형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자동화 설비에 적합하고 소음이 없으며 저속에서도 정토크 유지가 가능하다.


명윤전자의 야심작인 인버터 일체형 모터는 인버터와 엔코더가 모터에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제어반이 필요없으며 설치가 간편하고 저속시 고토르크, 정속도 유지는 물론, 모터를 보호하는 자기진단, 또 부하에 따라 전원전압을 15~100%까지 피드백 조정공급함으로써 무부하 손실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부하에 따라 최대 85~30% 절전이 가능하다.


또한 D.P.S 디지털 위상변환기는 크기가 작아 설치가 간단하고, 가동 토르크가 크게 요구되는 기계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명윤전자는 1973년 설립된 이래 40여 년의 세월 간 각종 산업기계에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인버터 일체형 모터, 무단 변속교류전동기, 디지털 위상변환기 등을 발명, 국내외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사는 이 밖에도 세계 최초로 고기능 장운동기구를 미국과 한국특허로 생산해 건강운동기구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Metal life story, 그 특별함』을 서브주제로 하고 있는 이번 SIMTOS 2014는 금속절삭에서부터 절단·접합가공 그리고 소재에서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금속의 국내 생산제조기술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명윤전자2.jpg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SIMTOS 2014] 명윤전자(주), 토르크모터/인버터모터 등 공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