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D 프린터의 혁명을 이끄는 파인봇, (주)세광에프에이시스템

산업뉴스/산업뉴스

by 여기에 2015. 11. 30. 18:50

본문



전자상거래를 통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제품들을 공급해온 (주)세광에프에이시스템이 대구 EXCO에서 개최된 DAMEX 2015 전시에서 국내 기술로 탄생한 3D프린터 'FINEBOT'을 소개했다.


부스 담당자는 "산업현장에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해온 기업"이라는 소개와 더불어 "DAMEX의 컨셉에 맞춰 이번에는 3D 프린터 제품을 참관객들에게 집중적으로 소개하고자 전시에 참가했다"며 참가 배경을 전했다.


이날 (주)세광에프에이는 FB-9600을 비롯한 다양한 3D 프린터 제품을 부스 가득 전시했으며, 각각의 특성을 살린 프린팅 시연으로 참관객들의 눈길을 집중시켰다.


FINEBOT은 트리플, 쿼드, 노즐 재료를 이용하는 3D 프린터로 3차원 설계도에 따라 다양한 재질을 재료와 3~4가지 색상을 사용해 소재를 적층하는 방식으로 제품을 만든다.


특히 하이브리드와 보우덴을 선택해 장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제작 과정이 간단하고 하나의 모터를 활용해 깔끔하면서도 균형잡힌 제품을 결과물을 완성할 수 있어 샘플제작에 있어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관계자는 "2013년 처음으로 개최된 3D 프린팅 제작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영역에서 이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말로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3D 프린터 시장에서 국산화를 통해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이 제품은 전시장에서도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으며 3D 프린터 시장의 변화를 예고했다.



한편 대구에서 개최된 제16회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산업현장에 적용되는 각종 기계와 관련산업을 모두 아우르는 전시로, 금년에는 대구 EXCO 전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펼쳐졌다.


(주)세광에프에이시스템  www.skfa.co.kr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3D 프린터의 혁명을 이끄는 파인봇, (주)세광에프에이시스템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