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세기에어시스템, 냉풍기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기반 확보

산업뉴스/기업탐방

by 여기에 2016. 6. 15. 17:48

본문

초절전 기화식 냉풍기, 대형 환풍기, 에어커튼 등으로 산업 현장의 내·외부 환경을 책임져온 (주)세기에어시스템이 꾸준한 점유율 상승세를 타며 탄탄한 기반을 쌓아가고 있다.
특히 동사는 기화열을 이용해 시원한 바람을 보내는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신개념 산업용 냉풍기로 인기 몰이가 한창이다. 이에 본지는 (주)세기에어시스템 공두식 대표이사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재 김민주 기자(pressb@engnews.co.kr)

 

인물.JPG

()세기에어시스템 공두식 대표이사

 

산업 현장의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가는 (주)세기에어시스템
초절전 기화식 냉풍기, 산업용 대형 환풍기, 에어커튼 등 급기와 배기를 아우르며 국내외 산업 현장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온 (주)세기에어시스템(이하 세기에어시스템)이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신개념 냉풍기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세기에어시스템 공두식 대표이사는 “사계절 중, 특히 더운 여름날의 산업 현장은 너무나 열악하기 짝이 없다. 대형 선풍기, 에어컨 등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뜨거운 공기로 가득한 곳에서 일하는 근로자들은 다양한 질환으로부터 위협 받을 수 있다.”며 “작업하기 안성맞춤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고성능 산업용 냉풍기를 제작하게 됐다”고 개발 동기를 전했다.

 

제품1.JPG

기화식 냉풍기


이어 그는 “물 1ℓ가 증발하면서 539㎉의 열을 흡수·소멸하는 냉매와의 열교환 원리에 착안해 만든 전기절전형 냉방장비 산업용 냉풍기는 주변의 더운 공기를 냉풍기 안의 쿨링패드에 통과시켜 떨어지는 물이 세큘레이팅(Circulating)되면서 기화열을 이용해 시원한 바람을 보낸다”고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기화식 냉방장치 등 냉풍기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기반을 확보한 세기에어시스템은 중국, 몽골 등 세계 각국에 수출, 국내외 고객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나날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뛰어난 경제성·탁월한 효율성의 초절전 기화식 냉풍기
더운 공기를 순간 냉각시키는 기화 냉각용 쿨링패드시스템을 채택하여 급속한 온도하강이 가능한 기화식 냉풍기는 디퓨저 사용으로 개별적 On·Off가 가능하고 토출구를 자유자재로 전환 가능하며 환풍기 사용으로 냉풍기의 효율을 극대화시켰다.
공두식 대표이사는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함으로써 작업장 내부 현장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먼지·황사 등 외부의 오염된 공기도 냉풍기 자체에 설치되어 있는 프리필터, 쿨링패드에 의하여 정화시켜 공급되기 때문에 외부의 오염된 공기가 유입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기존 에어컨처럼 냉매를 압축하는 프레온가스나 실외기가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모든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또 전기 소비가 상대적으로 적어 전기료가 80% 절감되는 등 경제적이다. 이는 쿨링패드에 공급되는 물의 온도를 일정하게 공급할 수 있는 장치에 대한 특허(제10-1105565호), 실용신안등록(20-0453634호)을 보유한 유일한 제품”이라는 그는 “물을 이용하여 시원한 바람을 일으키므로 건강에 무해하고 친환경적이며 상대 습도에 따라 5~12℃ 정도 주변 온도를 빠른 시간에 떨어뜨릴 수 있다”고 경쟁력을 어필했다.
또한 이 제품은 물을 차갑게 하는 것 외에 냄새 방지나 소독 효과를 위해 은행나무잎 같은 향균성이 있는 식물 추출물이 포함된 키토나이스 탈취제를 희석 사용하고 악취발생지역에 사용 시 공기 중 악취와 결합하여 2~3분 이내에 즉시 분해하여 완전히 악취를 제거하고 지속성이 탁월하다.

 

SAM_7112.JPG

 

공두식 대표이사는 “에어컨 사용으로 전기료가 부담이 되는 사업체를 포함해 환기와 냉방이 동시에 필요한 장소, 고열, 악취, 분진이 발생되는 생산 현장 및 작업장 등 개방된 공간, 농·축산업, 스포츠 및 레저시설, 서비스업, 공원 및 놀이시설, 화훼산업 등에 널리 적용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그는 “냉풍기를 이용한 온실·하우스 공조 시스템에서 뚜렷한 활약세를 보이고 있다”며 “하우스 급기를 통해 작물 성장에 도움이 되고 고온의 내부를 기화 냉각된 공기로 순환시켜 주며 물에 영양재 또는 곰팡이 제거재를 희석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에어컨 대비 1/10 정도의 절대적인 소비전력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기화식 냉풍기는 고정식, 이동식, 냉각기 등 작업자 개개인의 맞춤형으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학교·병원·연수원 등 급식을 위한 식당 조리실 내의 효과적인 냉방 기능부터 신선한 외부 공기를 급기시키며, 산소 결핍 예방, 미세먼지·해충 유입 차단, 식당에서의 냉기 유입 방지까지 다양한 분야에 탁월한 성능을 지녔다.

 

제품2.JPG

산업용 대형 환풍기

 

(주)세기에어시스템의 경쟁력을 배가시켜주는 산업용 대형 환풍기·에어커튼
기화식 냉풍기 뿐만 아니라 산업용 대형 환풍기와 에어커튼은 세기에어시스템의 경쟁력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고객만족을 선사하며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공두식 대표이사는 대형 환풍기에 대해 “실내 온도가 높아 대풍량을 요하는 사출공장, 화훼, 양계장 등에 적합하고 날개는 자체적인 청소가 가능하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며 “저소음, 대풍량을 겸비한 KUPP 스테인리스 날개를 사용했고, 셔터는 셔터 개폐기에 의해 열고 닫음이 확실하여 외부의 바람과 광선을 차단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랜 수명과 관리가 용이하여 고장이 적은 동사의 산업용 대형 환풍기는 무거운 내부 공기를 배출시켜주며 작업장의 공기질을 개선시킴은 물론 낮은 전력 소모로 운용 비용을 절감해준다.

 

SAM_7111.JPG

 

산업용, 저소음형, 일반송풍형 등으로 생산되고 있는 에어커튼 역시 국내외를 종횡무진하며 산업 현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고 있다.
“강력한 차단효과 및 전기히터를 장착한 산업용 에어커튼은 견고한 알루미늄 팬을 채용하여 히터 장착시 팬 변형 우려가 없으며 버튼식, 현장조작반 등의 간편한 조작방법으로 공장, 냉동·물류창고, 대형마트 등에 적용되고 있다”는 그는 “1인 기업, 중소·중견기업과 대기업을 가리지 않고 산업 현장의 환경 진단·해결방안 도출·개선을 위해 당사는 신속한 제품 설치와 즉각적인 유지보수로 적극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가고 있는 동사는 이러한 기세에 힘입어 여러 지역에 직영점을 운영하여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다.

 

(주)세기에어시스템 www.segiairsys.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주)세기에어시스템, 냉풍기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기반 확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