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산업용 냉각기와 함께 해 온 (주)두일냉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 받아…

산업뉴스

by 여기에 2016. 5. 26. 09:24

본문

<편집자 주>

2002년 설립된 산업용 냉각기 전문기업 (주)두일냉열이 각각의 분야에 맞는 냉각기를 제조하며 업계의 중심에 섰다. 본지는 제품의 신뢰성을 인정받고 국내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공공기관, 해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동사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재 이예지 기자(press5@engnews.co.kr)



(주)두일냉열, 스펙에 맞는 냉각기 공급

오랜 시간 산업용 냉각기와 함께 해 온 (주)두일냉열·두일냉열플랜트(이하 두일냉열)가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력으로 보다 효율적인 냉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냉각기를 제작함으로써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002년 설립된 동사는 제품의 신뢰성을 인정받고 국내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 공공기관, 해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냉동·공조분야에서 종사하면서 다양한 기술을 익히고 배워 두일냉열을 설립하게 됐다”며 회사의 설립배경에 대해 설명한 두일냉열 양호조 대표이사는 “‘선즉제인’이라는 말처럼 당사는 기존 제품에 안주하지 않고 신제품 개발을 확대하는 한편,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연구와 투자를 이어가며 냉각기 분야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의 말처럼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는 동사는 표준사양의 냉각기 외에도 다양한 스펙에 맞는 냉각기를 제작하면서 냉동·공조 분야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레이저냉각기


레이저 냉각기 통해 기술력 인정받다

냉동·공조분야의 선두주자로 고객들과 호흡할 수 있었던 데에는 두일냉열의 기술력이 큰 몫을 해왔다. “기존의 냉각기 분야뿐만 아니라 레이저냉각기, 의료용냉각기 등 각각의 분야에 맞는 냉각기를 제작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전한 양호조 대표이사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해 더욱 귀 기울이고, 그 사항을 반영함으로써 분야에 맞는 특성을 살린 냉각기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며 분야별 냉각기의 탄생 배경에 대해서 설명했다.

다양한 냉각기 중 동사가 주력하고 있는 레이저 냉각기는 압축기, 증발기, 응축기, 팽창 밸브의 시스템과 함께 증발기/응축기 전열관 등 모든 부속부품까지 설계함으로써 최상의 열적 평형을 이룰 수 있게 제작했으며, 두일냉열의 특허기술로 공랭식의 단점인 고압발생의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제어시스템은 운전조작이 간편하게 만들어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이저냉각기의 경우 온도편차가 ±2℃인 일반 제품과는 달리, Main Line ±0.2℃, Mirror Line ±0.2℃로 온도편차를 최소화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정교한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며 레이저냉각기의 특성에 대해 전한 양 대표이사는 “냉각기에 디지털 온도계를 채택함으로써 PID에 의한 폭넓은 온도조절과 정확한 온도유지를 가능하도록 제작했다”고 제품을 어필했다.


공랭식냉각기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점유율 높이다

레이저냉각기와 더불어 동사의 공랭식냉각기는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FAN을 내장함으로써 위험요소를 최소화했으며, 이물질 투입으로 인한 FAN 및 FAN 날개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의 이목을 받고 있는 이 제품은 일체형과 분리형으로 분류되어 소비자의 선택을 보다 다양하게 수용했다.

“일체형의 경우 작은 공간에 적합하고 캐스터에 의해 용이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분리형의 경우에는 생산량이 저하되거나 이형제 및 이물질로 인해 실제 작업조건이 안될 때 매우 용이하다”며 공랭식냉각기에 대해 설명한 양호조 대표이사는 “이러한 특징 때문에 고객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기업을 비롯한 관련 기업들에게 납품함에 따라 점유율을 높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수출에 성공하면서 두일냉열 브랜드까지 인식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소형냉각기


적극적인 연구·개발로 최고 품질의 냉각기 공급

“실질적으로 한 산업에서 인정받기 위해서는 그만큼 오랜 시간동안 쌓인 노하우와 인프라, 끊임없는 기술개발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한 양호조 대표이사는 “이에 당사는 측적된 기술을 통해 최고 효율의 냉각 성능을 발휘하는, 불량품 없는 제품을 생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그들의 경쟁력에 대해 설명했다. 그의 말처럼 좋은 품질의 제품과 철저한 A/S까지 모두 갖추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두일냉열은 ▲환경경영시스템 ▲품질경영시스템 ▲CE인증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기술혁신영 중소기업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해 고객들에게 책임감 강한 기업으로 평가받으며 동사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고 있는 것이다.

한편 “한층 강화된 기술력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제작하고, 이를 통해 본격적인 시장 넓히기에 돌입할 계획”이라는 양 대표이사는 “이를 통해 자신들의 영역을 구축하며 단단한 기업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향후 계획에 대해서도 귀띔했다.

2002년 이래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냉각기를 제공하겠다는 꿈을 안고 묵묵히 성장해온 두일냉열. 동사만의 기술이 담긴 제품과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냉각기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두일냉열의 귀추가 주목된다.


(주)두일냉열·두일냉열플랜트 www.dooilchiller.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산업용 냉각기와 함께 해 온 (주)두일냉열,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 받아…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