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술력으로 고객신뢰를 확보한 동원테크(주)

산업뉴스/기업탐방

by 여기에 2016. 8. 26. 18:01

본문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기술 영업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만을 엄선해 공급해왔던 동원테크(주)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며 성장을 거듭해왔다. 특히 유통과 제조를 아우르며 고객들에게 다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동사는 최근 시스템사업부의 역할을 확대하며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동원테크(주)의 청사진을 소개한다.

취재 정대상 기자(press2@engnews.co.kr)


동원테크(주) 박기태 대표이사

계장 자동제어 분야 전문기업 동원테크(주)
지난 2002년 6월 설립된 동원테크(주)(이하 동원테크)는 제조와 유통을 아우르며 고품질 제품만을 고객들에게 제안하고 있다.
엄선된 브랜드의 연소, 온도, 압력, 유량, 공조제어기기를 공급하고, 아울러 시장이 요구하는 방폭 제품들을 제조·공급하고 있는 동사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제조사들의 제품을 국내에 공급함과 더불어 자체 브랜드의 제품 개발에 매진함으로써 국내 자동제어 산업시장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다.
동원테크의 박기태 대표이사는 “Kromschroder, WIKA, Danfoss, PARKER, 코닉스, 지니스코리아, 대한센서, 플로트론, 온도기술 SENTECH 등 품질 경쟁력을 갖춘 메이커를 엄선해 공급하고 있다”며 “특히 동사가 공급하는 제품군은 Kromschroder의 가스필터, 가스압력조정기, 공연비제어기, 가스버너, 유량조절밸브, 댐퍼모터, 압력스위치, 버너컨트롤러, UV화염감지기, 가스솔레노이드밸브, 가스유량계를 비롯한 연소안전 제어기기, WIKA의 온도 및 압력제어 제품, 지니스코리아의 공조용 제어기기, 코닉스의 계장제어, Danfoss의 드라이브, 모션 제품군 등으로, 연소, 온도, 압력 등 계장 자동제어 분야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엄선된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가서다
가스 연소 안전 제어기기 및 연소시스템 등의 분야는 극도의 안정성이 필요한 만큼 검증된 고품질 제품을 사용해야만 하는 분야이다. 동사가 Kromschroder의 제품을 사용하는 이유 역시 이와 마찬가지로, 박 대표이사는 “실제 시장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의 경우 가격대가 천차만별이지만, 이 분야는 오로지 품질과 내구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25년 간 자동제어기기 분야에서 영업을 해온 그는 “고객과의 신뢰를 위해서라도 품질이 좋지 않은 제품을 공급할 수는 없다”라며 “당사가 취급하는 제품들은 모두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브랜드들로, 눈앞의 이익이 아닌 우리도, 고객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들을 공급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영업 방침을 밝혔다.
더불어 그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직접 엔지니어와 만나 제품 스펙 선정을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기술적인 측면에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전문적인 제품을 취급하는 만큼 박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전문성을 유독 강조한다. 그는 “납기, 품질에 이어 고객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세 번째가 바로 전문성이다. 이에 따라 당사의 직원들은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꾸준히 사내·외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직원들의 맨파워를 함양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가 판매하지 않았더라도 동사가 취급하고 있는 제품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것이 마땅하다”는 그는 자사 제품의 판매유무에 관계없이 고객이 필요할 때 A/S 등 기술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동원테크(주)는 충분한 제품 재고로 빠른 납기와 사후관리를 실현하고 있다.

방폭형 자외선 화염감지기 특허 출원, ‘기술력 검증!’
최근 산업현장에서 방폭 사양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며 동원테크의 ‘방폭형 자외선 화염감지기’ 등 방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동사는 지난 2007년 개발된 방폭형 자외선 화염감지기에 대한 발명특허를 2011년에 등록하며 기술력을 과시했다. 이와 관련해 박 대표이사는 “최근 가스 관련 방폭 기준을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어 몇 년 사이에 방폭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당사는 이미 2007년 관련 제품을 개발하며 기술력을 확보했고, 이후 까다로운 방폭 인증을 주기적으로 통과하며 제품의 안정성을 검증받았다”고 소개했다.
동사가 개발한 방폭형 자외선 화염감지기 ‘EX UVS 6D’는 공업용로 내에 화염 유무를 감지하는 장치로, 사람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없는 화염 유무를 비접촉식으로 감지할 수 있다.
내압 방폭 구조로 설계되어 용기 내부에서 폭발성 가스 또는 증기가 폭발했을 때 폭압을 견딜 수 있고, 폭발성 가스 및 증기에 인화되지 않도록 제작되었으며, 가스화염에서 방출되는 자외선을 감지할 수 있다. 더불어 Kromschroder의 IFW15, IFD258, PFS, PFU 및 BCU 시리즈와 조합해 사용할 수 있고, 높은 감도와 화염전류회로 보호구조, 고내구성을 실현했으며, 태양광 또는 적외선, 필라멘트형 전구에는 반응하지 않는다.
박 대표이사는 “해당 제품을 기점으로 당사의 시스템사업부 비중을 점차 확대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동원테크(주)는 연소, 온도, 압력, 유량, 공조제어기기를 공급하고, 아울러 시장이 요구하는 방폭 제품들을 제조·공급하고 있다.


균형 있는 발전으로 새로운 도약 도모
그간 산업 설비에 적용되는 관련 부품들을 공급해온 동원테크는 시스템사업부를 더욱 강화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뜻을 전했다.
“부품 유통에서부터 제조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했고, 이제는 시스템사업부를 구성해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고 전한 박 대표이사는 “기존의 연소, 온도, 압력, 유량, 공조제어 분야 사업에 집중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제조 및 시스템 분야의 비중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으로, 명실상부 제조와 유통을 아우르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컨설팅할 수 있는 동원테크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동원테크(주) www.engmart.com

※ 출처 : EngNews (산업포탈 여기에) - 기술력으로 고객신뢰를 확보한 동원테크(주)

관련글 더보기